안녕하세요. 춘사미 입니다.
어제까진 멀쩡하게 사용하다가 오늘 출근하고 문서를 실행하니 빈 화면만 나오는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해당 이슈를 사용자가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어판을 검색하고 실행시킵니다.
그 다음, 프로그램 및 기능을 실행시킵니다.
Microsoft xxx - ko-kr이라고 표시된 프로그램을 찾아 우클릭 후 '변경'을 클릭합니다.
*사용하시는 Office 버전에 따라 'xxx'의 숫자가 다릅니다.
빠른 복구를 선택 후 복구버튼을 클릭해 빠른 복구를 진행합니다. 환경에 따라 5~10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작업하던 중요한 문서들은 빠른 복구를 하기 전에 반드시 저장 후 종료를 해주셔야 합니다.
복구가 다 끝나셨다면 컴퓨터 재시작 후 Office 프로그램이 정상작동 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의 환경에서 여러버전의 Office를 동시에 사용하시는 경우, 빈 화면만 뜨는 문서의 연결 프로그램이 어떻게 돼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문서를 우클릭하고 속성에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 프로그램이 구버전 Office로 돼있다면 최신버전으로 바꿔줘야 합니다.
*(Ex>Office 2016과 365를 동시 사용중인데 연결 프로그램이 2016으로 돼있는 경우 365로 변경해줘야 함)
이러한 이슈가 생길때는 보통 변경을 클릭하여 바꾸셔도 적용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그럴경우 위의 방법과 동일하게 제어판에서 최신버전 Office를 빠른복구 해주시면 연결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바뀌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Office는 최신버전에서도 구버전에서 작성했던 문서들을 열람, 수정 및 저장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만,
구버전 Office에서 사용하셨던 문서보안 프로그램이 최신버전 Office를 지원하지 않아 신규 문서보안 프로그램을 새로 사용하실 경우 문서보안 프로그램이 충돌하면서 이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버전 문서의 예전 문서보안 프로그램을 해제하고, 최신버전 Office를 지원하는 신규 문서보안 프로그램을 적용시켜주시면 최신버전의 Office로도 문제없이 열람, 수정 및 저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용자가 문서보안 프로그램을 해제할 권한이 없을경우, 어쩔수 없이 버전을 나눠서 사용해야 하므로 발생하는 이슈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Office Issues > Off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obe Acrobat DC 실행 시 AIP 경고창이 계속 뜨는 이슈 (0) | 2024.02.27 |
---|---|
Office 프로필 이슈 (2) | 2024.02.27 |